사업안내

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희망을 나눕니다

취약계층 자립지원 사업

재단 대표사업

<만남이 예술이 되다>는
우리 주변의 장애예술인들의 대중화를 통해 그들의 삶과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
‘장애'라는 장벽을 뛰어넘어 예술인으로서의 삶을 일궈온 이야기를 통해
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그들이 가진 '예술성'에 주목하고 있습니다.

이전페이지

조성진 마술사 내 인생을 전부 건 마술

7월의 아티스트 조성진 마술사

  • 조성진 마술사 1
  • 조성진 마술사 2
Q. 예술인으로서의 삶이란?
예술인 그리고 마술인! 마법을 연기하는 사람으로서 무대에서 마법과 같이 보이게 하기 위해 연기, 멘트, 조명, 음악, 도구 제작 등 트릭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부분을 공부하며 연습하고 경험 합니다. 그래야만 무대에서 최고의 마술을 선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그래서 많은 예술인ㆍ마술인들은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고민을 하고 또 고민을 합니다. 무대에 오르는 그 직전까지 말이죠!
Q. 조성진 마술사가 추구하는 예술적 가치는?
마술에는 엄청난 힘이 있습니다.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며 마술을 보는 관객으로 하여금 동심으로 돌아가거나 새로운 미래를 꿈꿔보게 할 수 있으며 감동까지 선사 할 수 있는 장르 입니다. 저는 이 엄청난 장르를 가지고 저만의 스토리와 함께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있습니다.학창시절 내성적이였고 저를 무대인으로 변화시키고 무대를 통하여 세상과 소통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준 마술, 그리고 저의 마술로 인하여 누군가의 인생 변화에 조금이나마 기여를 했다면 이것이야 말로 예술 그리고 마술이 가진 엄청난 가치 일 것이라 생각합니다.
Q. 장애를 가지게 된 계기
20살때 선배님의 공연을 도와주는 과정에서 화약류로 만들어지는 소품을 준비하다가 기계가 오작동하여 화약통을 들고 있던 오른손에 불이 붙게 되면서 폭발하게 되었습니다. 그렇게 오른손 일부를 잃게 되었습니다.
Q. 기타 본인 소개
어릴 적 축구선수를 꿈꿨지만 넉넉치 않은 형편에 꿈을 접었습니다. 그러나 마술을 만나고 나서 새로운 세상을 만났습니다,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.
- 취미: 요리, 운동, 여행, 음악감상
- 좌우명: ‘불가능은 스스로 그어 놓은 선을 넘지 않는 것’이다.
- 마술이란 현실과 상상이 크로스 되며 교차하는 지점이라 생각합니다.
Q. 수상경력 및 예술활동 소개
· 2012 채널A(방송) 이은결, 김원준 TOP 매직
· 2011 코리아갓탤런트 Top 10
· 2010 KBS 특집 드라마 ‘고마워 웃게 해줘서’ 출연
· 2007 놀라운 대회 스타킹 2연승
Q. 포스코1%나눔재단 기부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?
여러분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인하여 예술인들이 어려운 시기에 활동을 이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여러분들의 피와 땀이 들어있는 기부금인 만큼 저를 포함한 많은 아티스트 분들께서 좋은 작품을 여러분들에게 선사 할 것 입니다. 다시 한번 기부에 참여해 주신 포스코 임직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!